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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ucKoo's ComfyUI Bible @/#ComfyUI & Story

카메라 없이 영상 만든다 – ComfyUI가 여는 시네마틱 혁명

by MucKOO 2025. 4.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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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영상판 돌아가는 거 보면, 진짜 ‘영화 같은 일’이 벌어지고 있어. 근데 이건 영화 속 얘기가 아니라 우리 눈앞에서 벌어지고 있는 현실이야.카메라도 없고, 조명도 없고, 배우도 없는데… 영상이 만들어져. 그 중심에 뭐가 있냐고? 

바로 ComfyUI라는 놈이 있어.

옛날엔 시네마틱 영상 하나 만들려면 일단 카메라 장비부터 싸들고 나가야 했지. 헬리캠 돌리고, 슬로우모션 찍고, LUT 먹이고, 편집실에 쳐박혀 밤새우고…그거 다 해도 감독은 “이 컷이 아니야…” 하면서 다시 찍자고 했고.


근데 지금은 달라. 한 줄만 써도 돼.예를 들어서 이렇게
“비 오는 도쿄, 붉은 우산을 쓴 여자가 조명 아래 멈춰 선다.”
끝. 이 문장이 ComfyUI에서는 영상의 시퀀스로 바뀐다.
배경, 캐릭터, 구도, 조명, 감정, 전부 자동으로 그려져.
그리고 그걸 내가 직접 ‘컨트롤 노드’로 조절하면서 만들 수 있어.

그럼 뭐가 바뀌냐고?
첫째, 영상 제작의 진입장벽이 무너졌어.
예전엔 영상 한다는 말에 돈, 장비, 인력, 시간 네 박자가 다 맞아야 했거든.
이제는 그냥 아이디어 하나만 있으면 돼.
아이폰도 필요 없어. 컴퓨터 하나면 끝이야.

둘째, 이야기가 중심이 되는 시대가 왔어.
예전엔 “어떻게 찍을까?”가 중요한 질문이었는데,
이제는 “무슨 얘기를 할까?”가 더 중요해졌어.
기술은 누구나 다룰 수 있게 됐고,
차이는 누가 더 강렬한 서사를 만들 수 있느냐에 달려 있어.

 


셋째, 시네마틱이 ‘고퀄’의 상징이 아닌, 감성의 언어가 됐어. ComfyUI는 해상도나 기법보다 ‘느낌’을 먼저 건드려.
빛의 떨림, 카메라의 숨결, 인물의 표정 같은 거. 이건 무드지. 그리고 무드는 결국 스토리텔링의 질감이야.

넷째, 이제 기획자가 연출자야. 마케터, 디자이너, 작가, 요리사, 누구든 자기가 생각한 장면을 직접 구현할 수 있어.
스토리보드 뽑을 때도, 광고 기획안 낼 때도그냥 ComfyUI에서 영상 짧게 만들어서 보여주면 끝이야.
기획이 곧 프로토타입이 된다는 얘기지.

마지막으로, 이게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는 거.

앞으로는 이걸 기반으로 숏폼도, 광고도, 영화도 모두 ‘자동화된 감성’으로 만들어지게 될 거야. 그리고 그 중심에 '너만의 이야기’가 있다면, 이제 누구든 영상으로 말할 수 있는 세상이 된 거지.

형이 보기엔,
이건 그냥 기술 진보가 아니야.콘텐츠 시장의 주도권 자체가 이동하는 중이야.기술자에서 이야기꾼으로.장비에서 감성으로.
카메라에서 텍스트로. 그리고 그 시작을 여는 문이, 바로 ComfyUI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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